NEWS

게시물 상세
  • 페이스북
  • 트위터
  • 블로그
[기사] 간삼건축, 성수동 청년창업 전용공간 'KT&G 상상플래닛' 설계
2020-09-01조회수3714

일시: 2020. 09. 01

매체: 한국경제

 

KT&G는 지난 7월 15일 성수동에 청년창업 전용공간인 `상상플래닛`을 개관했다. `상상플래닛`은 밀도 높은 사무공간과 카페 같은 공용공간으로 구성되는 일반적인 코워킹 스페이스들과 달리 KT&G가 그동안 추진해 온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인 `상상스타트업 캠퍼스`를 더욱 활성화시키는데 역점을 뒀다.
간삼건축은 KT&G의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인 상상마당 부산의 설계(2020년 9월 개관예정)에 이어 상상플래닛의 설계를 연이어 진행했다. 간삼건축에 따르면 상상플래닛의 1층 커넥트 홀은 청년 창업가 육성을 위해 필요한 교육, 홍보, 네트워킹, 업무 공간이 함께 이뤄질 수 있도록 일반인들도 사용할 수 있는 카페인 동시에 청년창업가들의 더 데뷰(The Debut)를 위한 공간으로 상상스타트업 캠프의 하이라이트 발표회 등과 같이 각종 이벤트를 위한 공간으로 꾸며졌다. 청년창업가들은 이곳에서 IR피칭 및 팀별 부스 운영을 경험해볼 수 있다.
2층에는 스튜디오, 편집실, 미팅룸 등이 조성되어 입주사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. 3층은 상상스타트업 캠퍼스 진행 등을 위한 교육 공간으로 구성되었으며 일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도 있다.
4~7층은 입주사 사무공간으로 128개 지정석과 21개 독립오피스를 운영할 예정이다. 사무공간이 있는 층은 규격화된 모듈에 맞춰 정사각형의 바닥위에 동일한 기둥간격, 외부 창호 등이 계획되어 누구나 균등한 환경 속에서 일할 수 있게 하려고 했고, 규모/기능에 따라 쉽게 변화를 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.
특히 5~7층까지 3개층이 오픈된 스케일업 라운지는 입주한 사람들간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공간으로 따스한 햇살과 푸른 녹음이 어우러진 휴식의 공간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.

 

 

링크: https://www.wowtv.co.kr/NewsCenter/News/Read?articleId=A202009010218&t=NN

게시물 상세
이전글 [르포] "직장도 안락할 수 있어요"...서울 성수동 'KT&G 상상플래닛'_ 아주경제
다음글 [기사] KT&G 상상마당, 9월 부산 서면에 온다